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1일 영업중단 간단정리

반응형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1일 영업중단에 대해 탐구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1일 영업중단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1일 영업중단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1일 영업중단 간단정리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1일 영업중단

강타 정유미 결혼 임박 간단정리

롯데백화점 부산광복점이 6월 1일부터 영업을 잠정 중단합니다.

부산시는 롯데백화점 광복점과 아쿠아몰, 엔터테인먼트동 등 상업시설에 대한 임시사용 승인 기간을 추가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들 시설은 2009년부터 순차적으로 임시 사용 승인을 받아 영업해왔는데, 그 기한이 5월 31일입니다. 추가로 임시 사용 승인을 받지 못함에 따라 영업을 중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이들 시설에 입점한 800여 개의 점포가 영업할 수 없습니다. 영업 재개되지 않으면 이곳에서 일하는 직원 3,000여명도 일자리를 잃게 됩니다. 영업 중단이 장기화되면 인근 상권의 장기적 어려움도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임시사용 승인이 한 차례 더 연장되지 않은 것은 롯데쇼핑과 부산시의 갈등이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부산시는 롯데쇼핑이 백화점 옆 부지에 초고층 빌딩인 롯데타워 사업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반응형

롯데그룹은 2000년 부산시로부터 현재 부지를 매입한 뒤 백화점과 함께 107층(428m) 규모의 타워 건설을 위한 건축허가 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롯데백화점은 2008년 문을 열었지만 타워 건설 사업은 제대로 진행되지 못했고 부산시가 롯데쇼핑을 압박하는 상황이 이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롯데쇼핑 측은 롯데타워 건설을 위한 설계 변경 등을 통해 여러 계획을 내놓았고, 부산시는 재심 결정이나 조건부 통과 등으로 불씨를 살려뒀입니다.

최근 롯데 측은 롯데타워 높이를 300m로 유지하면서 디자인을 완전히 바꾼 경관 심의를 다시 신청해 26일 조건부로 통과했습니다. "10월 건축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1월 설계 변경에 따른 건축허가를 신청하고 2026년 말까지 롯데타워 건설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부산시는 롯데쇼핑 측의 이 같은 조치만으로는 사업 추진의 진정성을 확인하기 어렵다고 봤습니다. 김필한 부산시 건축주택국장은 "롯데 측이 타워 건설에 대한 추진 의지나 진정성,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어 백화점의 임시 사용 승인 기간만 연장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롯데쇼핑 측은 6월 1일을 우선 백화점 임시휴업일로 정하고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임시사용승인 연장 불허와 별개로 타워의 조속한 건설을 진행할 것"이라며 "빠른 시간 내에 부산의 랜드마크가 완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글

박신혜 득남 간단정리

김건희 여사, 코바나컨텐츠 대표 사임 간단정리

문재인 전 대통령 보수단체 직접 고소 간단정리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1일 영업중단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