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건희 여사, 코바나컨텐츠 대표 사임 간단정리

반응형

김건희 여사, 코바나컨텐츠 대표 사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김건희 여사, 코바나컨텐츠 대표 사임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김건희 여사, 코바나컨텐츠 대표 사임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김건희 여사, 코바나컨텐츠 대표 사임

손연재 결혼 소감간단정리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31일 자신이 운영하던 전시기획사 코바나콘텐츠 대표직에서 사임했습니다. 윤 대통령에 대한 내조에 집중하기 위해 대표직에서 물러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바나콘텐츠 등 업계에 따르면 김 여사는 최근 주주총회를 통해 회사 대표직에서 물러났습니다. 그는 2009년 코바나 콘텐츠를 설립하고 사내이사 겸 대표로 취임해 13년간 운영해왔습니다. 사실 이곳에서 3년 임기로 4차례 연임했고 임기는 내년 9월까지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여사는 코바나 콘텐츠로 큰 전시를 기획하며 업계에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2012년 '불멸의 화가 황고호'전, 2013년 '낙원을 그린 화가 고갱 그리고 그 후'전 등을 기획했습니다. 지난 2014년 '점핑 위드 러브'전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 관람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또 2016년 '르 코르뷔지에'전과 '마크 로스코'전은 그해 예술의전당이 주최한 예술대상에서 전시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마크 로스코' 전에는 최근 방한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전시에 대해 알고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 여사는 앞으로 코바나 콘텐츠를 통한 영리사업 대신 '조용한 내조'에 전념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그는 지난해 허위 이력 논란으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한 이후 공식 행동을 자제해왔습니다. 그러다 10일 대통령 취임식이 다가와 비공개 외부활동을 했고 취임식 이후 바이든 대통령이 방한했을 때 외교무대에 공식 데뷔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통령실은 김 여사의 공식 활동을 보좌할 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대선 당시 윤 대통령의 공약에 따라 영부인을 보좌하는 제2부속실 직제를 폐지했기 때문입니다. 대통령실은 김 여사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직원 등을 모색할 방침입니다.

함께 읽을만한 유용한 글

밀양 산불 지속 간단정리

박신혜 득남 간단정리

강타 정유미 결혼 임박 간단정리

김건희 여사, 코바나컨텐츠 대표 사임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