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공 줄이는 방법 간단정리

반응형

모공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모공 줄이는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은 외견적으로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인 얼굴의 T존 주변, 즉 이마와 미간, 그리고 앞 광대뼈에 발생하기 쉽습니다. 모공은 피지선, 피지선과 연결되어 있어 피지가 분비되어 가는 통로입니다. 털이 나고 자라는 구멍이기도 합니다.

모공이 넓어지고 늘어지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대표적으로는 피지의 과도한 분비를 들 수 있습니다. 모공을 통해 빠져나가는 피지의 양이 많아지면 모공이 커지고 커진 모공에는 피지와 노폐물이 더 쉽게 쌓이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입니다. 모공 막힘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각질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죽은 각질세포가 모공에 쌓이는데 이 역시 피지 배출을 막아 모공을 늘리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피부 타입이 지성이면 각질이 두꺼워 피지가 쌓이기 쉬운 피부 환경 때문에 모공이 발생할 확률도 높입니다. 모공을 넓히는 또 다른 원인은 모공 벽 주변의 탄력 저합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간단정

나이가 들어 노화가 시작되면 모공 주변의 피부도 탄력을 잃는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고 이로 인해 모공벽을 이루는 탄력섬유가 점점 약해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모공 수축도 원활하지 못해 넓어진 모공이 마치 흉터처럼 남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원인을 종합해보면 모공을 줄이기 위해서는 결국 피지를 제거하고 피지 분비량을 줄여야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모공을 둘러싼 조직과 모공 벽에 탄력을 주기 위해 콜라겐을 새로 생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 메이크업을 꼭 지운다 밤 10시부터 오전 2시 사이는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입니다.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고 잠을 잘 경우 유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 성분이 그대로 얼굴에 남아 피부 재생을 방해하고 노폐물과 얽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노폐물이 쌓일수록 모공이 넓어진다는 것을 명심하고 잠들기 전 메이크업을 반드시 지워야 합니다.

2)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따뜻한 물로 세안하면 블랙헤드와 노폐물은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마지막으로 찬물로 씻어 모공에 긴장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꼼꼼히 세수한다

세안을 소홀히 하면 모공 속 노폐물이 쌓여 늘어지게 됩니다. 특히 오래된 각질과 피지가 모공을 막지 않도록 일주일에 한두 번은 각질제거와 함께 딥클렌징으로 꼼꼼히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4.각질제거

살리실산(BHA)이 들어있는 화장품을 사용해 블랙헤드, 과도한 유분 등을 제거하고 모공 청결을 유지해줍니다. 다만 살리실산이 피부 장벽을 파괴해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각질 제거는 일주일에 2회 이하가 권장됩니다.

5. 토너 칠

매일 토너를 자주 바르는 것은 모공 크기를 줄이고 피부 결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의 과도한 유분을 제거해 피부의 산성도 상태를 균형이 맞도록 해줍니다. 토너에는 탄력과 소염 성분이 함유돼 있어 잘 발라주면 피부 늘어짐 현상과 조기에 주름이 생기는 것도 예방해줍니다. 피부세포가 재생돼 치유도 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6. 손가락으로 화장하지 않습니다.

유분을 함유한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손으로 바를 경우 손에 있는 기름기 때문에 화장이 뜨기 쉽습니다. 피부에 있는 불필요한 유분을 흡수해 피부에 잘 밀착되도록 도와주는 스폰지를 이용해 발라야 합니다.

7. 선크림 사용

자외선은 광노화를 일으켜 피부에 탄력을 줍니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발라 노화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8. 물을 많이 마시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집니다. 모공이 커진 상태에서는 이런 증상이 더욱 악화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유분 생성이 규칙적으로 되고 각질도 제거됩니다.

9. 초콜릿, 과자, 라면 등을 피합니다.

지방과 당분, 카페인은 피지선을 자극해 피지 분비량을 즐깁니다. 초콜릿과 과자, 라면 등 인스턴트 식품을 피하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비타민B2와 비타민B3가 풍부한 해조류와 양배추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글

코골이 줄이는 법 간단정리

혈당 낮추는 방법 간단정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 간단정리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