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면역력에 좋은 음식 간단정리

반응형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반응형

규칙적인 습관과 즐겁게 생활하려는 노력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기본이 됩니다. 평소 철저한 위생관리로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면역력과 관련이 있는 체내 비타민D는 대부분 햇빛을 받아 합성되고 나머지는 식품으로 보충됩니다. 대기환경이 좋은 날 하루 20분 정도 햇빛을 받으면 체내에 비타민D가 생성돼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부족으로 몸이 피곤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하루 7시간 정도 자야 면역력 유지에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도 면역력 관리에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요인입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긍정적으로 사고하는 것은 체내 엔도르핀을 증가시키고 신체의 면역력도 자연스럽게 올릴 수 있습니다.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는 것도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부교감 신경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장기를 자극하면 활성화됩니다.

1) 마늘

마른 기침이 나는 이유 간단정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 중 첫째, 마늘의 면역력 증강 성분으로 알려진 것은 매운맛 성분인 알리신입니다. 영국에서 146명을 대상으로 12주간 마늘 추출물을 먹은 사람과 섭취하지 않은 사람의 감기 발생률을 비교한 결과 마늘을 먹은 사람이 감기에 2/3도 걸리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아몬드

면역력에 좋은 음식 둘째, 아몬드는 스트레스의 영향으로부터 면역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 4분의 1컵 분량이 권장됩니다. 이는 비타민E 하루 권장량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아몬드는 또 리보플라빈, 니아신 등 비타민B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3. 현미

면역력에 좋은 음식 세 번째, 현미가 들어 있는 면역증강 성분은 '쌀 속의 진주'로 불리는 옥타코사놀과 베타글루칸·비타민B군·감마올리자놀 등입니다. 옥타코사놀은 대륙을 이동하는 철새의 에너지원을 연구하던 학자들에 의해 발견됐습니다. 비타민B2가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지만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이유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4. 파프리카

면역력에 좋은 음식 네 번째, 파프리카의 면역력 강화 성분은 베타카로틴 비타민C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사람의 체내에 들어가면 비타민A로 변환되는데 비타민A의 옛 별명이 '항감염 비타민'입니다. 비타민A가 결핍된 사람은 감염성 질환, 특히 바이러스성 질환에 걸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는 단독으로 면역력을 높인다기보다는 다른 미량 성분과 함께 면역 강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5. 굴

면역력에 좋은 음식 5번째, 굴은 정력과 면역력 증진에 모두 좋은 식품입니다. 이는 굴에서 발견된 미네랄 아연 덕분입니다. 낮은 아연 수치는 남성 불임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아연은 일부 항바이러스 효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6. 발효식품

면역력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청국장 다당 추출물이 초기 면역 반응 중 하나인 항보체 활성을 높이고 면역 관련 물질의 사이토카인 분비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김치의 유산균도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고구마

면역력에 좋은 음식 7번째, 고구마의 면역증강 성분은 베타카로틴입니다. 베타카로틴이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면 외부 병원체 침범을 막는 1차 방어선인 피부가 튼튼해집니다. 고구마 대신 당근·호박을 먹어도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8. 수박

면역력에 좋은 음식 8번째, 수분감과 상큼함의 수박은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글루타티온'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글루타티온은 껍질에 가까운 붉은 과육에서 발견되는데 감염에 대항할 수 있도록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 당근

면역력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 과거 고대 아시아에서는 당근을 약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당근은 비타민A와 베카로틴 등 몸에 좋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비타민A는 인체 면역력을 강화해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항산화제인 베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를 맑게 합니다.

천연색소 원료로 쓰이는 베카로틴이 많을수록 당근은 더 선명한 색을 띤다고 합니다. 이는 주로 껍질에 많이 들어 있으므로 깨끗이 씻어 통째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리할 때는 갈거나 썰지 말고 삶아 먹어야 당근 속 유익한 성분을 최대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글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간단정

코골이 줄이는 법 간단정리

혈당 낮추는 방법 간단정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이 글이 유용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