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골이 줄이는 법 간단정리

반응형

코골이 줄이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코골이 줄이는 방법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법

반응형

밤새 코를 고는 것은 본인과 주변 사람들에게 큰 골칫거리입니다. 밤새 코를 골면 숙면이 어려워 하루 종일 피곤할 가능성이 높입니다. 또 옆 사람의 수면을 방해하고 그 사람의 하루까지 망쳐버리는 것이 일상입니다. 자연스럽게 숨을 쉴 때 공기는 코로 들어가 목(기도)을 지나갑니다. 이때 공기가 지나는 길이 좁아져 있으면 코골이가 발생합니다. 전문가들은 코골이는 정상적인 신체 현상이 아니기 때문에 개선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1. 적절한 수면자세 코골이를 줄이는 방법, 첫째! 몸을 똑바로 하고 누우면 목에 많은 압박이 가해져 코골이가 심해지는 반면 누우면 코골이 증상이 완화됩니다. 하지만 똑바로 누워 자는 습관이 있는 분들은 누워서 잠을 자기가 쉽지 않습니다.

2) 코세척 안 함 코골이를 줄이는 법 두 번째! 콧대를 크게 열어두기 위해 자기 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를 할 때는 식염수로 코 내부를 씻으면서 콧속이 마르지 않도록 촉촉하게 습기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딸꾹질 멈추는 법 간단정리

3) 다이어트

코를 줄이는 방법, 세 번째! 비만과 코골이는 큰 연관성이 있습니다. 과체중이 되면 목 부위에 쌓인 지방조직이 기도를 압박해 목 속 연조직의 진동을 강화시킵니다. 다시 말해 지방이 목 안쪽 공간을 조이면서 코골이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과체중인데도 코골이가 심하다면 다이어트를 통해 코골이를 완화할 가능성이 높입니다.

4) 자기전 금주

코를 줄이는 방법, 넷째! 자기 전에 술을 마시면 코골이는 심해집니다. 기도를 열어주는 근육을 술이 이완시킴으로써 기도를 좁게 합니다. 음주는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코를 골던 사람이 술을 마시면 평소에 비해 코골이가 더 심해져 숙면이 어려워집니다.

5. 입 닫고 자기

코를 줄이는 방법, 다섯 번째! 코골이의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입을 벌린 채 자는 것입니다. 입을 벌리고 자면 공기가 목구멍으로 들어가 연조직에 닿는데 이때 발생하는 진동이 코골이가 됩니다. 입을 다물고 자는 것은 뜻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입 벌림 방지 테이프나 코골이 마우스피스 등을 착용하고 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6. 목 위치 조정

코를 고는 방법 여섯 번째! 잠을 잘 때 만일 베개에 목을 잘못 베어버리면 체액이 머리에서 흘러나오는 관을 막아 버리게 되고 그로 인해 점액질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런 경우에는 특히 고안된 목베개 등 목을 잘 받치는 방법을 찾으면 코골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7. 옆으로 누워 자다

코를 고는 방법, 일곱 번째! 몸을 곧추고 누우면 목에 많은 압박이 가해집니다. 반면 누우면 목의 상기도가 막히지 않아 코골이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8. 코 염증 제거

코 고는 거 줄이는 법 여덟 번째! 콧속에 염증이 있으면 비강과 목의 콧대를 좁게 합니다. 콧속의 염증을 없애기 위해 허브나 땀을 흘려 수분저류 증상을 없애는 적외선 사우나기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9. 금연

코 고는 거 줄이는 법 아홉 번째! 흡연은 코와 목 안의 근육을 느슨하게 하지만 근육이 이완돼 기도로 들어가는 공기의 진동이 더 커집니다. 평소 코를 골지 않던 사람도 술을 마신 뒤 코를 고는 이유입니다. 흡연자의 경우 자는 동안 니코틴 금단 현상으로 코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흡연으로 인해 상기도가 붓거나 민감해진 상태여서 만성 코골이일 가능성이 높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족저근막염 치료법 간단정리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간단정

마른 기침이 나는 이유 간단정리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