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지하철 심야 1시간 연장운행 간단정리

반응형

서울 지하철 '심야 1시간' 연장운행에 대해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서울 지하철 '심야 1시간' 연장운행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서울 지하철 '심야 1시간' 연장운행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지하철 심야 1시간 연장운행

반응형

서울지하철이 30일부터 순차적으로 다음날 오전 1시까지 1시간 연장 운행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급증한 시민들의 귀가길 교통수요에 부응하기 위해서입니다. 지하철 심야 운행을 재개하는 것은 2020년 4월 이후 2년여 만입니다.

민자노선인 9호선·우이신설선·신림선은 30일부터, 서울교통공사가 운영하는 지하철 2호선과 5~8호선은 다음달 7일부터 각각 운행시간을 기존 자정에서 다음날 오전 1시(종착역 기준·평일)까지 1시간 늘립니다. 서울시는 29일 "이번 조치로 지하철 심야 운행 횟수가 총 3788회로 기존보다 161회 늘어 최대 24만명의 승객을 수송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애로부부 유명 공채 개그맨 정체 누구 간단정리

시는 특히 승차 수요가 가장 많은 2호선을 비롯해 5~8호선을 연장 운행해 시민 불편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오전 0~1시 평균 이용객 수는 2호선이 8847명으로 가장 많았고, 9호선이 2760명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다만 서울교통공사와 코레일이 공동 운영하는 지하철 1·3·4호선은 이번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해당 구간은 KTX, ITX, 서해선 등 복수열차 노선을 운행하는 곳이어서 시간을 조정하는 데 기술적으로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시 관계자는 "이용객의 혼란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행 재개 시점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7월 초를 목표로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백호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지난달 18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택시부제 해제, 심야전용 택시 확대, 올빼미버스 확대 운영, 버스 막차 연장 등의 조치를 해왔다"며 "마지막 단계인 지하철 심야 연장 운행으로 교통이 정상화되면 시민 불편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글도 함께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손예진 임신설 간단정리

놀면 뭐하니 WSG워너비 합격자 정체 공개 간단정리

송강호, 칸영화제 남자배우상 수상 간단정리

서울 지하철 '심야 1시간' 연장운행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