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 비듬 없애는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반응형

머리 비듬 없애는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머리 비듬 없애는법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머리 비듬 없애는법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머리 비듬 없애는법

마른기침이 나오는 이유 5가지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남에게 호감을 주는 인상과 이미지는 머리스타일에서 완성됩니다. 그런데 자신도 모르는 사이 어깨 자락에 수북이 비듬이 내려앉아 있다면 외모에 투자한 모든 노력이 순식간에 물거품이 되고 맙니다. 비듬은 온도와 습도에 민감해 환절기 때 더욱 심해집니다.

비듬은 두피의 각질이 떨어지는 과정에서 생깁니다. 누구나 2~3일 머리를 감지 않으면 비듬이 보이게 마련입니다. 샴푸의 잔여물이 두피를 자극해 생기기도 합니다. 흔히 건성 비듬이라고 하는데,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대개 희고 얇으며 납작한 모양입니다. 입자가 작고 가벼워 옷깃에 우수수 떨어지고 머리카락 곳곳에 묻어 있는 게 특징입니다.

1. 긁지 않기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 첫 번째! 긁지 않도록 합니다. 우리 몸의 어느 부위든지 가려울 때에 손톱으로 긁는 것만큼이나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도 없겠으나 결국 남는 것은 상처뿐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손가락 및 손톱의 운동은 자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머리 감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상처가 난 경우에는 약용 샴푸는 당분간 끊도록 하고, 상처가 전부 다 아물 때까지 베이비 샴푸와 같이 순한 것으로 바꿔서 쓰도록 합니다.

2. 땀은 즉시 씻어내기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 두 번째! 땀을 즉시 씻도록 합시다. 심한 일이나 운동 이후 저는 땀은 두피를 자극하여 피부 세포들이 빨리 벗겨지게 하므로 빨리 샤워함으로써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3. 스트레스 받지 않기 & 건전한 생활습관 갖기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 세 번째! 스트레스는 피부 세포가 빨리 증식하게끔 하는 작용을 하여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는 비듬이 많습니다. 또한 식사와 비듬과의 관계는 알려진 바가 없으나 불규칙적인 식사와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는 그로 인한 스트레스도 강해지며 심각하면 피부염도 유발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건전한 생활습관을 갖도록 하고 스트레스를 되도록이면 덜 받는 방법으로 살도록 합니다.

4. 거품내기 두 번 하기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 네 번째! 거품내기를 두 번 하도록 합시다. 비듬방지용 샴푸를 쓸 때에는 거품을 두 번 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거품으론 모발에 느슨하게 붙어서 있는 비듬 및 두피와 모발의 기름기를 우선적으로 제거하여 두 번째 거품이 제대로 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두 번째 거품은 대략 5분 정도 두었다가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샴푸의 성분이 피부 속으로 스며들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5. 샴푸에 의한 두피자극에 관심 갖기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 다섯 번째! 샴푸에 의한 두피 자극에 관심을 갖도록 합시다. 타르 샴푸를 쓸 때 볼 수가 있는데, 두피가 예민할 경우 샴푸에 의하여 모낭이 자극되어서 모낭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타르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에 비듬 치료에 쓰이지만 냄새가 강하며 모발을 변색시켜버리거나 피부를 자극하는 등의 결점이 있습니다. 일단 두피에 자극증상이 있거나 모낭염이 생겼다면 조금 더 순한 샴푸로 바꿔서 쓰도록 합니다.

6. 무스 & 스프레이 등 사용횟수 줄이기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 여섯 번째! 젤이나 스프레이 혹은 무스와 같은 제품들은 모발이나 두피의 기름기가 피부의 세포들과 합쳐져서 덩어리를 이루게 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횟수를 줄여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7. 컨디셔너 사용하기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 일곱 번째! 컨디셔너를 쓰도록 합시다. 비듬방지용 샴푸로 머리를 감는 경우에는 모발이 상당히 뻣뻣해지므로 헹굴 때에는 반드시 컨디셔너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8. 머리 자주 감기

머리 비듬 없애는 간단한 방법 여덟 번째! 머리를 자주 감아주도록 합니다. 우리 몸의 때를 비누와 물로 깨끗하게 씻어 버리듯이 샴푸로 자주 감아줌으로써 두피와 모발의 지방과 비듬을 없앨 수가 있습니다. 물의 온도는 너무나 높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글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기쉽게 정리완료

딸꾹질 자주하는 이유 3가지 간단정리

단백뇨 원인치료법 간단정리

머리 비듬 없애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이 글이 유익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