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변기 쉽게 뚫는법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반응형

변기 쉽게 뚫는법에 대해 탐구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을 알게 되실 겁니다.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로 알아봅시다.

변기 쉽게 뚫는법

돌발성 난청 원인 치료 알기쉽게 정리완료

변기가 막히면 물의 역류를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일단 막힌 변기를 열기 전에 물이 넘치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신문지나 키친타올 등을 바닥에 깔아 수분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물이 넘칠 경우 청소가 더욱 쉬워집니다. 또한 환풍기를 켜거나 창문을 열어 환풍하여 악취를 최소화하도록 합니다.

물을 활용합니다.

물을 넣고 수압으로 흘려보내는 방법입니다. 물을 받을 수 있는 고무통 등이 있다면 물을 받아 한꺼번에 넣어 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이때 물을 최대한 한 번에 변기를 가득 채워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변기의 물을 내려 수위를 높이도록 하고 바로 그 위에 준비한 물을 부어 보송보송한 상태까지 가면 물의 무게에 따라 막힌 것이 밀려납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쏟아질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덧붙여서 샤워로 직접 넣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오물투성이인 곳에 샤워를 하면 변기의 물만 내려도 세균이 6m까지 퍼진다는데 내키지 않습니다.

뜨거운 물을 활용합니다

변기가 정상적인 내용물, 예를 들어 용변이나 휴지, 비누 등으로 막혔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화학반응속도론에 근거한 것으로 정상적인 내용물로 변기가 막혔을 때는 물이 조금씩 내려갑니다. 이때 따뜻한 물로 변기를 최대한 가득 채운 후 변기 뚜껑을 닫고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물을 내리면 됩니다. 샤워기에서 나오는 가장 뜨거운 물도 괜찮아요.

배관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변기를 막고 있는 원인을 액화할 수 있는 효소가 함유된 성분의 제품을 찾습니다. 이러한 효소는 오수 정화조에서 폐기물을 분해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상품은 대개 주거개선용품점이나 가까운 마트의 배관청소 코너에서 볼 수 있습니다. 효소를 이용한 제품은 환경이나 파이프에 해가 되지 않아 배관 청소에 선호되는 제품입니다.

마트에 갈 수 없다면 직접 만들 수 있지만 뜨거운 물, 베이킹소다, 그리고 식초를 섞은 것을 사용하면 화학성분의 배관청소 제품 정도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L 정도의 물을 끓여서 잠시 식히는 동안 다른 재료를 변기 안에 넣습니다. 최소 2L의 물은 사용하십시오. 이보다 적은 양의 물은 막힌 변기를 열 정도로 충분한 압력을 줄 수 없기 때문에 효과가 없습니다. 물의 온도는 우리가 평소 마시는 뜨거운 차 정도의 온도보다 뜨겁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팔팔 끓는 온도의 물은 자신의 변기에 금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변기에 손상을 주지 않고 막힌 것을 찢을 수 있을 정도로 압력을 가할 수 있을 정도로 온도를 맞추도록 합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는 화학반응이 일어나 막힌 변기를 여는 기능을 합니다. 증류하여 제조된 백초가 자주 사용되지만 실은 종류에 관계없이 어떤 식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가 섞여서 거품이 많이 나게 됩니다. 변기 가장자리에 가까이 물을 붓기보다 변기 옆에 서서 자신의 허리 높이에서 물을 붓는입니다. 그러면 변기에 압력이 가해져서 막힌 것이 찢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룻밤 정도 두고 아침에 일어나서 변기의 물을 흘립니다.

뚫어뻥 활용

변기에 뜨거운 물을 채워서 사용하면 고무부분을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에 작업이 용이합니다. 한 번 펌핑한 후 쉬지 않고 빠르게 힘차게 마치 심폐소생술로 가슴압박을 하듯 펌핑을 계속하면 무엇이든 쉽게 찢어질 수 있습니다. 9~10회 빨리 펌프를 한 후 구멍을 살짝 뚫어보세요. 시원하게 터질 거예요.

참고로 살짝 눌러 강하게 당기는 방법으로 하면 더 효과적으로 열 수 있습니다. 빠르게 펌핑하는 방법이 정해지지 않을 경우 고무컵으로 물을 잘 채운 후 한번에 세어 빠르게 찰칵! 펌핑을 하고 물을 밀어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변기 구멍에 구멍이 제대로 압착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움막이 흡입하는 압력이 아니라 물의 무게와 속도로 막힌 곳을 두드려 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신 물이 많이 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너무 힘을 주면 흡반의 탄성이 약해져 수압이 제대로 듣지 않고 흡반 자체가 부드러워져 자주 뒤집히므로 방향을 잘 살피면서 펌핑을 해야 합니다.

샴푸나 컨디셔너를 활용합니다

샴푸나 린스를 채운 변기에 녹여 30분~2시간 이상 기다립니다. 물을 내려요. 여기서 안되면 다시 시도할게요. 락스라도 좋습니다. 한번에 할 수 없기 때문에 구멍을 뚫어도 이걸 하고 나서 하는 게 더 쉽고 편해요. 만일 락스와 샴푸를 같은 변기에 붓는 일은 없도록 합니다. 염소가스에 중독될 우려가 있습니다.

식초와 락스의 조합은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락스에 식초와 같은 산성물질을 섞어 버리면 락스의 세척력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화학반응을 통해 염소기체가 발생하는데 이 가스는 제1차 세계대전에서 독가스로 사용되기도 했던 물질입니다. 그래서 무슨 일이 있어도 산소표백제, 그리고 산성물질과 섞어서 사용하면 안 됩니다.

방치

다만 막힌 변기를 몇 시간 방치해 두었다가 다시 물을 흘리는 방법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변기를 막고 있는 오물이 물에 불어 부드러워지거나 휴지의 경우 물에서 조금씩 분해되므로 다시 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관을 막은 물질에 따라 짧으면 수분 또는 몇 시간 길면 하루에서 이틀이나 한두 달 가까이 소요됩니다.

문제는 방치한 시간 동안은 변기를 사용할 수 없는 데다 계속 냄새가 나기 때문에 남의 집 화장실, 혹은 함께 사용하는 화장실 등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그리고 공중 화장실에서 사용하면 폐가 될 수도 있습니다.

 비닐봉투를 활용합니다.

비닐봉지의 접합부분을 잘라 넓게 한 후 변기의 물기를 잘 닦고 테이프로 밀봉한 후 물을 흘립니다. 반드시 빈틈없이 밀봉해야 합니다. 물을 내리면 비닐이 부풀어 오르는데 그때 손으로 힘껏 눌러주세요. 비닐 없이 테이프만으로 밀봉해도 되고 청테이프도 유용합니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글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9가지 간단정리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간단정리

폐렴에 좋은 음식 간단정리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