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유 측 악플러 고소 알기쉽게 정리완료

반응형

아이유 측 악플러 고소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아이유 측 악플러 고소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아이유 측 악플러 고소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이유 측 악플러 고소

원숭이두창 국내확진 간단정리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공격한 악플이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습니다.

아이유 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이하 소속사)는 21일 공식 SNS를 통해 악성 댓글 고소 결과를 알렸습니다.

소속사는 '2019년부터 인터넷 게시판 등 정보통신망을 통해 수십 차례 아이유에 도를 넘는 모욕과 인신공격 및 악성 게시물을 상습적으로 게시한 가해자에 대한 증거자료를 수집해 법무법인 신원을 통해 수사기관에 고소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해자를 검거하기 위해 수사기관과 함께 오랜 시간 노력한 끝에 가해자의 신원을 파악하고 범죄 사실을 모두 소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소환조사를 통해 해당 가해자의 모든 범죄 혐의가 인정되고, 그 결과 법원은 가해자의 범행이 상당기간 반복됨에 따라 그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고 판단해 모욕죄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죄 등의 혐의로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 180시간의 사회봉사 및 40시간의 성폭력 치료강의 수강 판결이 확정됐다"며 "법원 판결 이후에도 범죄행위를 반복적으로 일상적으로 할 경우 보다 엄중한 처벌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DC인사이드 등 익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확산되고 있는 악성 게시글에 대해서도 경고했습니다.

소속사는 "그동안 신고 메일을 통해 DC인사이드를 포함한 다수의 익명 커뮤니티에서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와 악성 게시글이 지속적으로 게시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이에 유해게시물이 수개월간 게시돼 있다는 점을 통해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증거자료와 함께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해 현재 가해자의 신원을 특정 후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당사는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더욱 강경하게 대응할 것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며 "앞으로도 악성 게시물에 대한 증거자료 수집 및 보완, 자체 모니터링을 적극적으로 해 명예를 훼손하거나 인격권을 침해하는 범죄행위가 발견되면 시기와 관계없이 이를 끝까지 추적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력한 법적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아로니아 먹는 좋은 방법 6가지 간단정리

가래 삭히는 방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아이유 측 악플러 고소를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