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숭이두창 국내확진 간단정리

반응형

눈밑이 떨리는 증상 원인 7가지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아로니아 먹는 좋은 방법 6가지 간단정리

가래 삭히는 방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원숭이두창 국내확진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원숭이두창 국내확진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원숭이두창 국내확진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국내에서 우려했던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2명에 대해 검사를 진행한 결과 내국인 1명이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이에 방역당국은 위기경보 단계를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하였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은 A씨는 21일 독일에서 입국했으나 입국 전인 18일 두통 증상이 있었으며 입국 당시 37.0도의 미열과 인후통, 무기력 증상과 피부 이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몸 상태에 따라 A씨는 입국 후 질병청에 자진 신고해 의심환자로 분류됐고 이후 인천의료원으로 이송됐지만 당국은 A씨와 같은 항공기에 탑승한 고객 중 고위험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른 외국인 의심환자인 B씨도 비슷한 증상을 보였지만 불행 중 다행히 원숭이 두창이 아닌 수두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해외 입국자 검역망에 구멍이 뚫린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지만 B씨는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입국 시 건강조사서에 '증상 없음'을 체크해 통증을 숨긴 채 입국했습니다.

B씨는 지난 19일부터 인후통이나 피부병변 등 원숭이 두창으로 의심받을 정도의 충분한 증상이 나타났지만 별다른 제재 없이 입국에 성공했는데, 이에 당국은 유럽 등 원숭이 두창이

있는 국가에서 입국하는 여행객에 대한 관리를 더욱 강화할 방침입니다.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는 감염에 의한 발열 발진성 질환이지만 발열을 비롯하여 근육통, 허리 통증, 무기력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피부병변 등의 발진 증상이 2~4주 지속될 수 있습니다.

감염 원인은 주로 유증상 감염자와 피부 접촉을 통해 일어나는데, 감염자의 혈액이나 체액 등이 피부 상처나 점막에 닿아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치명률 역시 3~6%로 매우 높은 편이지만 현재 국내에 원숭이두차 바이러스용 백신 3500만 회분이 비축되어 있으며, 이 백신은 살두창을 85% 수준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접촉 강도가 중위험 또는 고위험 시 본인이 원하면 접종 가능합니다.


 

원숭이두창 국내확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