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강호 남우주연상, 박찬욱 감독상 간단정리

반응형

송강호 남우주연상, 박찬욱 감독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송강호 남우주연상, 박찬욱 감독상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송강호 남우주연상, 박찬욱 감독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송강호 남우주연상, 박찬욱 감독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강호 남우주연상, 박찬욱 감독상

반응형

한국영화 2편이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서 동시에 수상했습니다. 한국 영화 사상 처음입니다. 송강호는 28일(현지 시간) 프랑스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열린 제75회 칸 영화제 시상식에서 영화 브로커 주연배우로 남우주연상 수상자로 불렸습니다.

김영배 빚더미 앉은 사연 간단정리

남우주연상 수상자로 이름이 호명되자 송강호는 옆자리 강동원,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포옹한 뒤 무대에 올랐습니다. 그는 우선 프랑스어로 메르시 보크(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한 뒤 감사하고 영광입니다. 위대한 예술가 고레에다 감독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로커'에 함께 출연한 강동원, 이지은, 이주영, 배두나 등 동료 배우들에게 감사를 표한 뒤 "함께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큰 선물이 된 것 같습니다. 이 트로피의 영광을 사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마지막으로 수많은 영화 팬들에게 이 영광을 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송강호는 또 2019년 출연작인 영화 '기생충'이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에 남우주연상까지 수상하며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영화에 출연하며 남우주연상까지 수상한 첫 한국 배우가 됐습니다.

송강호는 브로커이자 세탁소를 운영하는 중년 남성 '상현'을 맡았습니다. 상현은 베이비박스에 버려진 아기를 입양하려는 인물입니다. 한국 배우가 칸·베네치아·베를린 등 세계 3대 영화제에서 연기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입니다.

박찬욱 감독은 '헤어질 결심'으로 한국 감독으로는 두 번째이자 자신의 첫 번째 감독상 트로피를 거머쥐었습니다. 박 감독은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웃으며 무대에 올라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전 인류가 국경을 높이 올릴 때도 있었지만 단일 공포와 걱정을 공유할 수 있었다"면서 "우리가 이 역병을 이겨낼 희망과 힘을 가졌듯이 우리 영화도, 우리 영화인들도 극장을 지키며 영화를 영원히 지킬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 영화를 만드는 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CJ ENM과 이미경 CJ 부회장, 전서경 각본가를 비롯한 많은 크루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무엇보다 박해일, 그리고 탕웨이 두 사람에게 보내는 내 사랑은 뭐라고 말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배우 윤주만 장모상 간단정리

애로부부 박성광 해명 간단정리

송가인 전국투어 개막 간단정리

송강호 남우주연상, 박찬욱 감독상을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