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 빗질 건강법 간단정리

반응형

머리 빗질 건강법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머리 빗질 건강법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머리 빗질 건강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머리 빗질 건강법

모발이식 종류 수술 회복과정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겨울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두피의 건조를 막기 위해 두피에서 평소보다 많은 피지를 분비시킵니다. 과도하게 피지가 분비되면 두피에 존재하는 말라세시아라는 효모균의 증식으로 두피의 각질화가 지나치게 빨리 진행되면서 비듬이 생기게 됩니다. 증상은 대체로 가렵고 아파요. 두피와 머리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고 중요한 일입니다.

비듬, 모포염 등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먼저 피부과에서 모포염에 대한 항생제를 처방받고 비듬방지용 샴푸를 사용하여 지루 피부염을 완화시키는 것이 시급합니다. 염증이 완화된 후에는 스케일링으로 얼굴에 수비를 치료하듯 두피스켈링을 통해 모공에 쌓여 있는 피지, 각질, 노폐물을 제거함으로써 모공을 열어 두피를 청결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머리 감기 전 10분입니다.

우선 빗질은 머리를 감기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젖은 머리가 엉켜 있을 때 빗질을 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엉킨 머리를 빗으려고 무리하게 힘을 주면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기 전에 약 50회 정도 브러싱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머리를 감을 때 머리카락의 엉킴도 방지해 줍니다.

2. 과도한 빗질은 금물입니다

브러싱을 할 때는 너무 힘을 주지 말고 아이의 머리를 빗듯이 부드럽게 빗는 것이 좋습니다. 브러쉬 모양의 빗은 머리를 얽히게 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으며 플라스틱 빗은 건조한 모발에 정전기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빗으로 두피를 강하게 두드리는 것은 피지선이 파괴되어 비듬과 탈모를 심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3. 지성 두피에는 브러싱이 강합니다.

지성 두피를 가진 사람에게 과도한 브러싱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피지 분비가 과도하게 이뤄지고 있는 지성 두피는 브러싱을 통해 자극할수록 피지 분비에 가속도가 붙고 노폐물과 얽히는 피지의 양이 많아져 악취가 나게 됩니다. 유분에 의해 여드름이 생기는 등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모낭을 손상시켜 새롭게 자라는 모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4. 제대로 된 브러싱이 주는 효과입니다

제대로 된 브러싱은 탈모를 예방하고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두피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 비듬 등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머리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모발은 3~6년 정도 자란 후 수명이 다하면 3개월간 휴지기에 접어들면서 자연스럽게 빠지고 이후 새로운 모발이 나오게 됩니다. 머리를 잘 감겨주고 과감히 빗어줌으로써 새로 나오는 모발의 영양 상태를 개선해 주게 됩니다.

5.올바른머리감으면두피마사지까지동시에효과UP입니다.

브러싱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르게 머리를 감고 두피 마사지까지 합치면 효과가 2배입니다. 머리를 감기 전에 빗질을 먼저 하고, 반드시 비누가 아닌 샴푸로 머리를 감도록 합니다. 두피쪽부터 시작해서 모발끝방향으로 샴푸를 바르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냅니다. 린스는 두피에 바르지 말고 모발에만 바르고 수건으로 머리를 말릴 때는 가볍게 두드리듯 말려줍니다. 드라이어로 말릴 때는 찬바람에 말리는 것이 모발을 보호하는 지름길입니다.

6. 브러싱을 잘합니다.

빗기 전에 손가락으로 정리하듯 한 번 빗는 게 좋아요. 머리 끝과 엉킨 부분이 있으면 그쪽에서 브러싱하고 브러싱 방향을 양쪽 귀와 목덜미 쪽에서 시작하여 정수리 방향으로 거꾸로 빗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즉, 양쪽 귀 옆과 목 부분에서 적어도 10번 정도 머리를 올리고 빗질을 한 후 손으로 모양을 잡아줍니다.

7. 빗으로 머리를 두드리거나 자극을 주면 좋을까요.

지성 두피를 가진 사람은 너무 많은 자극이 오히려 독이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으면 두피 구석구석을 빗으로 쓸면서 두피를 자극하는 것이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가장 쉽고 간편하며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탈모 예방법입니다.

8. 하루에 브러싱은 어느 정도 하는게 좋을까요?

브러싱은 하루에 30~50회 정도가 적당하며 이때 두피를 자극하지 말고 머리카락만 부드럽게 빗어줘야 합니다. 직모는 마른 상태이고 곱슬머리는 젖은 상태로 빗으면 머리카락의 손상이 없습니다. 또한 정수리에서 브러싱을 시작하면 피지선을 자극하여 탈모 증상을 악화시키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9. 좋은 브러쉬 고르는 방법입니다.

빗을 고를 때는 빗의 간격이 넓고 끝이 뾰족하지 않은 둥근 모양의 빗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빗살 간격이 좁으면 빗을 때 정전기가 일어나기 쉬워 머리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빗살이 날카로우면 두피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빗은 나무나 물소뼈, 테프론으로 처리된 합성수지로 만든 빗이 좋습니다.

10. 빗은 어떻게 관리해야 합니까?

빗에 엉킨 머리카락이 있으면 손으로 제거하고 샴푸를 풀어 거품을 낸 후 빗을 10~15분 정도 담가두도록 합니다. 이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햇빛에 말리고 나무로 된 빗이라면 물세탁할 때 휘어져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므로 천에 식물성 오일을 묻혀 닦아주세요. 브러시는 사용 횟수에 따라 1~2년 주기로 교체하도록 하며 오염이 심한 경우 더 자주 교체해도 무방합니다.

함께 읽을만한 좋은 글

건강한 식습관 올바른 식생활 알기쉽게 정리완료

배가 자주 아픈 이유 간단정리

배란통 증상 완화 방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머리 빗질 건강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