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취생 필수품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반응형

자취생 필수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자취생 필수품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자취생 필수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자취생 필수품

마그네슘 부족증상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몇 가지 아이템이 있으면 혼자 사는 질이 놀라울 정도로 크게 상승합니다. 예를 들어 요리를 하다가 가루재료를 흘리거나 미세한 먼지가 너무 많거나 청소를 아무리 해주셔도 코가 가려운 상황에서 무선청소기는 제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무선청소기는 온라인으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3만원인 제품도 있고 10만원 이상인 제품도 있지만 각각 청소기마다 성능과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한 비교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본인이 영화나 유튜브 등 영상물을 큰 화면에서 더 생생하게 보고 싶다거나 집 안에서 극장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빔프로젝터를 추천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10만원대 제품도 있고, 100만원이 넘는 제품도 있습니다. 제조사도 판매처도 다양하기 때문에 빔프로젝터도 꼼꼼히 비교 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탈취제입니다

엄마가 빨래 널어달라, 빨래를 개어달라고 했을 때 몰래 자기 방으로 도망친 사람이 있다면 지금 그 죄를 돌려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세탁은 어쩌면 이렇게 번거로운 것이고 옷은 또 왜 이렇게 더러워지는가 하는 것입니다. 몇몇 얼룩이 패션이라고 우겨도 되지만 냄새만큼은 철저히 단속해야 합니다. 세탁하지 못한 옷을 갈아입는다면 자신에게 탈취제를 분사해 봅시다. 많이 뿌려도 모른 척 할 수 있는 무향부터 무난한 라벤더 향, 장미 향, 그 외에도 개성 넘치는 향의 탈취제가 많습니다.

2. 에어프라이어 입니다

어느 순간 갑자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국민 소형 가전, 그 이름 에어프라이어입니다. 공기로 오븐과 같은 효과를 내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맛있는 음식과 간식을 만들어 줍니다. 냉동 저장한 식품을 맛있게 조리하는 것으로도 명성이 높지만 고구마와 감자, 닭가슴살 등의 재료를 먹기 좋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게도 매력적입니다. 요리를 못하는 1인 가구에는 더 이상의 인생 파트너가 없습니다. 심지어 적당히 물 조절만 하면 즉석밥이나 찬밥도 데울 수 있다니 평생을 함께해야 합니다.

3. 마스킹테이프입니다.

한때 다이어리 장식, '덕'이 유행하면서 마스킹 테이프, '마테'를 사는 것이 유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스킹 테이프는 덕이 유행하기 전에도 덕이 시든 지금까지도 여전히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이름 그대로 마스킹 테이프는 '막다, 덮다' 테이프입니다. 페인트나 도색을 할 때 원하지 않는 부분에 페인트가 묻지 않도록 붙여 놓고 흔적 없이 떼어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마스킹 테이프는 아무런 죄책감 없이 임대주택 벽에 붙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예쁜 무늬가 많은 데다 종이 재질이라 환경에도 악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예쁜 엽서를 가지고 있다면 마스킹 테이프로 벽에 붙여 보세요.

4. 무드등입니다.

자려고 방에 불을 끄고 누우면 어둠 때문에 무섭고 외로울 때가 있어요. 그때 내 곁을 비춰주는 한 점의 빛이 있다면 어떨까요? 시력 저하와 사시를 유발하는 스마트폰 빛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USB 포트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미니 무드등이 시판되고 있습니다. 무드등이 어린이나 소녀 취향의 여성을 위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면 반성하고 검색해보세요. 시계와 엄숙한 작가의 옆얼굴, 경구 등으로 만들어진 분위기 등에서는 색다른 운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금 방심하면 먼지 때문에 보고 싶지 않게 되므로 가끔 닦아 줍니다.

5. 미니청소기입니다.

벌써 집에 청소기가 있나요? 그래도 미니청소기는 필요해요. 1인 가구의 공간은 매번 청소기를 돌리기에는 부담이 되고, 그렇다고 청소를 빼기에는 틀림없이 더러워지기 때문입니다. 똑같이 어지럽혀도 좁은 공간이라 그런지 조금만 손을 떼면 바로 집이 휴지통인지 휴지통인지 알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특히 과자 부스러기나 머리카락은 자주 바닥을 어지럽히는 오염의 주범인데 이것들을 좀 치우려고 청소기를 꺼낼 수는 없습니다. 그때 옆에 미니청소기만 있으면 3초 안에 해결할 수 있어요. 충전만 제때 시켜두면 당신 곁에서 변함없이 유용하겠죠.

6. 공기청정기입니다.

자칫 미세먼지 농도가 올라가는 우리나라에서 공기청정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그러나 1인 가구는 공기청정기 구입을 주저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부담스럽고 부피가 커 무엇보다 가시적인 효과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를 일단 구입하면 오염을 의미하는 붉은 빛이 주황색으로, 파란색으로 변하는 것만 봐도 위로가 됩니다. 호흡기로 느낄 수 없는 효과를 눈으로 느껴야 하지 않을까요? 특히 당신이 애완동물을 기른다면 반려동물 전용 공기청정기를 과감히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 안에 가득 동물의 털이 끼어 있는 것을 확인하면 당신의 소비가 가치 있었다는 안도감과 만족감이 복받칠 것입니다.

7. 미니빔 프로젝트입니다.

옛날에는 TV가 가정의 필수품이었지만 최근에는 특히 1인 가구에게는 그야말로 옛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텔레비전은 필요 없어도 큰 화면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퇴근하고 영화관에 가는 것은 힘들고, 그렇다고 작은 화면으로 보면 질리지 않아요. 그럴 때 당신에게 필요한 두 가지, 미니빔 프로젝트와 텅 빈 하얀 벽입니다. 각도 조절만 되면 극장 못지않은 와이드 스크린을 이불 속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친구들을 초대해서 홈파티를 즐길 때도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를 하나 틀어놓으면 카페 부럽지 않을 겁니다.

8. 미니 정수기입니다.

깨끗한 물을 마시는 것은 우리의 피부를 개선하고 컨디션을 높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한마디로 몸에 좋다는 거죠. 하지만 의사들의 권고대로 물을 2리터씩 마시려고 하면 고민에 빠집니다. 대부분의 1인 가구는 생수를 배달하거나 직접 편의점에서 사오기 때문입니다. 물 마시는 하마처럼 수분을 빨아들였다가는 어제 사온 물은 내일 다 마실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정수기를 대여하는 것도 부담이 됩니다. 이때 필요한 게 필터만 교체하면 되는 미니 정수기입니다. 24시간 후에는 수돗물이 정수되어 물통 모양의 소용량과 디스펜서 형태의 대용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플라스틱 병을 낭비하지 않기 때문에 지구의 환경을 생각한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9. 보풀제거기입니다.

부드러운 원단 표면에 살짝 올라오는 보풀을 발견한 이상 방치할 수 없습니다. 옷을 버리거나 보풀을 없애야 합니다. 옷을 포기할 수 없다면 보풀제거기를 사보는 게 어떨까요? 보풀 제거기의 원리는 전동 면도기와 거의 같고, 내부의 날이 겉의 울퉁불퉁한 부분을 잘라냅니다. 차이가 있다면 털이 아닌 보풀을 자른다는 것과 자른 보풀을 모아 버릴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보풀을 제대로 없애는 데 꽤 시간이 걸리지만 누구나 다룰 수 있을 정도로 작동하기 쉽습니다. 게다가 세탁소에 가지 않고도 옷 하나를 살릴 수 있어요.

10. AI 스피커입니다.

한동안 AI 스피커 광고가 세상을 석권했을 때 콧숨을 내쉰 사람이 많았습니다. 한 유튜브 영상을 통해 AI가 그다지 영리하지 않고 엉뚱한 대답을 한다는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AI에 필요한 기능은 숫자를 더하거나 우리나라 인구수를 알아보는 것이 아닙니다. '노래 틀어주세요', '지금 몇 시예요?'에 대답하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이곳으로 돌아오는 다정한 대답은 1인 가구의 차가운 공기를 잠시 따뜻하게 해줍니다. 누군가에게 말을 걸었을 때 돌아오는 목소리가 있다는 것은 얼마나 좋은 것일까요. 몇 시인지 알려주세요. 참고로 구글 AI 스피커는 가전제품과 연동하면 전기도 꺼준다고 합니다.

 

같이 보시면 유용한 글

아연이 풍부한 음식 알기쉽게 정리완료

알콜중독 증상 알기쉽게 정리완료

충치 예방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자취생 필수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