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곰팡이 제거방법 간단정리

반응형

곰팡이 제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곰팡이 제거방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곰팡이 제거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곰팡이 제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갑상선암 증상 치료방법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곰팡이는 습하고 어두운 환경에서 자라는데 현재까지 알려진 곰팡이만 7만2,000종입니다. 발효식품에 필요한 곰팡이처럼 유익한 것도 있지만 부패시켜 곰팡이독을 만드는 유해 곰팡이도 많습니다. 곰팡이는 20~30도의 온도와 60% 이상의 습도에서 가장 증식하며 습도가 90% 이상인 장마철은 곰팡이가 번식하기에 최적의 환경입니다.

곰팡이가 번식하면 우리 몸의 호흡기로 침투하여 기관지염, 알레르기, 천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곰팡이가 번식할 때 공기 중에 퍼지는 포자는 호흡기 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위험한 인자입니다. 포자가 호흡기로 흡입되면 각종 기관지염, 알레르기, 천식 등을 일으키며 당뇨병이나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는 폐렴도 생길 수 있습니다.

1. 식초를 활용합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첫 번째! 식초로도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식초 냄새가 워낙 강해서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곰팡이 냄새에 비하면 오히려 식초 냄새가 조금 나은 것 같아요. 식초를 사용할 경우에는 다음 두 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먼저 흰 표면에 식초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만약 흰 표면에 식초의 얼룩이 남을 경우 그 얼룩은 쉽게 없어집니다. 또한 식초는 대리석이나 석회석 표면에 절대 흘려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식초의 산성 성분이 탄산칼슘을 녹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신문지를 활용합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두번째에요! 신문지는 옷장이나 신발장의 습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남은 신문지를 돌돌 뭉친 후 옷을 걸어두는 옷걸이 밑이나 신발장 한쪽에 놓아두거나 옷걸이에 신문지를 걸어 옷 사이에 걸어두면 훌륭한 습기 제거 방법이 됩니다. 신발 속이나 옷과 옷 사이에 신문지를 끼워두면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3. 커피의 나머지를 활용합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세 번째입니다! 커피전문점에서 비치해 두는 커피 찌꺼기, 즉 원두를 한번 활용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커피의 나머지를 용기나 접시에 담아 습기가 많은 욕실이나 베란다 모서리 등에 놓아두면 습기를 없앨 뿐만 아니라 은은한 커피향을 통해 집안 냄새까지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옷에 핀 곰팡이에는 베이킹소다 또는 중탄산나트륨을 활용합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네 번째! 옷장과 서랍은 곰팡이에 가장 적합한 서식지입니다. 옷장과 서랍은 일반적으로 환기가 잘 안되기 때문에 곰팡이가 살기 쉽습니다. 따라서 옷장이나 서랍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앞서 소개한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해 곰팡이를 제거한 후 환기를 잘 시켜 곰팡이가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옷에 곰팡이가 핀 경우 중탄산나트륨이나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여 곰팡이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중탄산나트륨이나 베이킹소다를 뜨거운 물에 희석해 옷과 함께 1시간 담가둔 뒤 세탁세제로 세탁하면 감쪽같이 곰팡이가 사라져 버렸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환기시킵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5번째에요! 욕실과 화장실은 곰팡이가 발생하기 쉬운 곳입니다. 그래서 샤워를 하거나 목욕을 한 후에는 반드시 문을 열어주는 것으로 환기를 시켜 줍니다. 또 세탁기를 돌리면 세탁기 문과 세제 투입구를 환기시킬 수 있도록 반드시 열어두세요.

6. 소금을 활용합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6번째! 소금에는 습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불순물이나 잡냄새도 제거합니다. 소금도 앞서 설명한 커피 찌꺼기의 활용방법처럼 굵은 소금을 준비한 후 병이나 그릇에 담아 집의 습한 장소에 놔두면 됩니다. 어느 정도 습기가 차서 소금이 축축해지면 햇빛에 말리거나 프라이팬에 한번 볶아 재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7. 아기가 있는 집에서는 과산화수소를 활용합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일곱 번째! 아기가 있는 집에 곰팡이가 증식할 경우 아이의 후각은 어른에 비해 민감하기 때문에 표백제나 식초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해결책으로는 과산화수소를 사용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산화수소는 소독제로 잘 알려져 있지만 세탁과 곰팡이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과산화수소를 곰팡이 제거에 사용하기 위해 먼저 과산화수소를 천에 흠뻑 적신 후 곰팡이가 핀 표면을 닦아내야 합니다. 다음으로 과산화수소가 건조하면 브러시를 활용하여 대략 15분간 문지르세요. 이때 주의사항은 색깔이 있는 표면에 과산화수소를 사용하면 얼룩이 남을 수 있으므로 오직 흰색 표면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산화수소는 흰색 커튼이나 카펫, 담요에 핀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8. 숯 또는 티백을 활용합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8번째! 숯을 넣어두면 탈취는 물론 세균 번식 억제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녹차 등 다양한 종류의 티백을 모아 수납공간에 넣어두면 곰팡이를 막을 수 있습니다.

9. 세탁실에서는 곰팡이제거제를 활용합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아홉 번째! 세탁실은 곰팡이가 번식하기에 매우 매력적이고 완벽한 장소입니다. 그 이유는 젖은 세탁물이 세탁실의 습도를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만약 세탁실에 이미 곰팡이 얼룩이 보이기 시작했다면 즉시 그 얼룩을 제거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때 가장 빨리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곰팡이 제거제가 비용 면에서 부담스럽다면 염소계 표백제나 식초, 과산화수소, 중탄산나트륨, 혹은 베이킹소다 등 다양한 대체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0.욕실에는 염소계 표백제를 이용해주세요.

 

곰팡이 제거 방법 열 번째! 이 방법은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표백제는 곰팡이를 제거하는 데 가장 완벽한 해결책이기도 합니다. 표백제 성분 때문에 표백제를 모든 장소에서 사용할 수 없지만 표백제는 매우 효율적이고 저렴한 곰팡이 제거 방법입니다.

그러나 표백제를 일부 표면에 사용하면 화학반응을 일으켜 급격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침내 그 표면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더 많은 돈을 지출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라믹 타일에 표백제를 사용할 경우 탁월한 표백 효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으므로 표백제는 욕실의 곰팡이 제거 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 눈에 보기

유용한 글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 간단정리

흉통 원인 간단정리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 알기쉽게 정리완

곰팡이 제거방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