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 간단정리

반응형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

척추측만증 치료법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귀에서 '삐' 소리가 저는 이명 증상은 심할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하지만 자연스럽게 증상이 호전된다고 가볍게 생각하고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단순한 이명이라고 생각했던 증상은 청각까지 잃게 하는 돌발성 난청의 동반 증상일 수 있어 반드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돌발성 난청입니다

한쪽 귀가 막히는 증상이 첫 번째예요! 돌발성 난청은 달팽이관의 청각 기능이 저하되거나 상실되는 질환입니다. 분명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바이러스 감염이나 혈관 장애, 외상이나 신경 종양이 원인일지도 모릅니다. 갑작스런 소음에 노출되어도 돌발성 난청이 올 수 있습니다. 소리가 잘 들리지 않거나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개 한쪽 귀에 들립니다. 이명이나 귓속이 꽉 찬 느낌, 현기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돌발성 난청은 현대인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10만명당 20~30명이 매년 돌발성 난청으로 진단됩니다. 50~60대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각종 스트레스 때문에 20~40대 젊은 층에서도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2. 노화입니다.

한쪽 귀가 막히는 증상이 두 번째예요! 귀는 예민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도 원인이 되지만 노화로 인해 귀 내부에 변화가 생겨 귀가 막히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귀 내부의 변화는 노화에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여성의 경우 임신이나 폐경으로 호르몬의 균형이 깨져도 생길 수 있습니다.

3. 항공성 중이염입니다.

한쪽 귀가 무거운 증상이 세 번째예요! 귀가 막히는 증상 중 하나인 항공성 중이염은 비행기를 타면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물을 마시거나 껌을 씹거나 코를 막고 바람을 볼에 넣어주면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일부러 입을 크게 벌리고 하품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귀가 막히는 증상을 그대로 두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삼출성 중이염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항공성 중이염은 귓속 기압을 조절해주는 이관이 막히게 되어 발생할 수 있는데, 귓속에는 귀 내부와 귀 밖의 기압이 같도록 조절하는 기관이 비행기를 타면 대기압이 급격히 올라가 이관이 막혀 귀가 막히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4) 중이염입니다

한쪽 귀가 막히는 증상 네 번째에요! 감기에 걸리면 걸리기 쉬운 중이염의 경우도 폐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막 안쪽에는 중이강이 있는데, 이 중이천에 세균이 들어가면서 염증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중이염은 한번 앓으면 재발하기 쉬우므로 반복하여 중이염에 물이 차는 삼출성 중이염으로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5. 메니엘 증상입니다.

한쪽 귀가 막히는 증상이 다섯 번째예요! 메니엘 증상은 소리가 잘 들리지 않고 귀가 막히게 되어 현기증과 이명이 동반됩니다. 메니엘은 스트레스와 달팽이관의 이상, 그리고 시끄러운 환경에 많이 노출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으며 당뇨병이나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자도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우리의 귀는 항상 소리를 듣는 매우 중요한 신체기관 중 하나입니다. 저희는 귀가 잘 들리지 않으면 답답한 마음도 생기고 두통까지 나타나기도 하고 심하면 어지럼증상까지 경험하기도 합니다.

최종 정리

관련 글

천식에 좋은 음식 간단정리

주부습진 치료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한쪽귀가 먹먹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용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