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반응형

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

주부습진 치료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집먼지진드기는 습하고 따뜻한 곳을 좋아하는데 사람이나 동물의 몸에서 떨어지는 비듬이나 피부세포(각질) 등의 단백질 덩어리가 집먼지진드기의 먹이가 됩니다. 특히 집먼지 진드기는 번식력이 좋아 1~2마리가 순식간에 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더더욱 이불 세탁에 신경을 써야 하지만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천식이나 아토피 피부염, 비염 등에 취약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라도 가족의 건강까지 책임지는 청결한 침구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집먼지 진드기는 아토피나 피부질환, 비염 등을 유발하는 주범입니다. 침대 매트리스와 소파, 카펫, 장난감 등에 사는 집먼지와 진드기를 깨끗이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먼지를 제거합니다.

진드기 퇴치법 첫 번째예요! 먼지는 깨끗이 치워주지 않으면 금방 뿌옇게 되어 버립니다. 음식이 많으면 집먼지와 진드기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먼지 제거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실내 공기를 순환시키고, 진드기 잔여물이 튀지 않도록 바닥 청소는 물걸레로 마무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지가 쌓이기 쉬운 선반이나 가구 위도 일주일에 두 번 이상 닦아 줍니다. 환기는 매일 아침 저녁에 두 번씩 꼭 하도록 해요.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하면 습도가 낮아져 집먼지와 진드기가 서식하기 어려운 환경이 조성됩니다.

2. 온도 & 습도를 조절합니다.

진드기 퇴치법 두 번째입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온도와 습도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온도가 25~30℃이고 습도가 60% 이상인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가장 활발하게 성장하여 번식을 합니다. 따라서 온도는 20~25℃ 사이를 유지하고 습도는 55%를 넘지 않도록 하여 집먼지와 진드기가 살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제습기를 이용하여 습도를 낮추도록 하고 겨울에는 난방기 온도를 너무 멀리 두지 않도록 설정하여 집먼지가 늘어나는 것을 예방해 봅시다.

3. 천연 진드기 퇴치제를 사용하세요.

진드기 퇴치법 세 번째입니다! 부피가 큰 매트리스나 겨울 이불처럼 무거운 침구류는 자주 세탁하거나 햇볕에 말리기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는 진드기 퇴치제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 불안한 경우에는 계피를 사용하여 천연 퇴치제를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시나몬과 에탄올을 1:1 비율로 섞어 2주간 숙성시킨 후 다시 정제수와 1:1 비율로 희석하여 분무기에 넣은 후 뿌리면 쉽게 집먼지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단, 시체나 분비물 제거를 위해 분무기를 사용한 후 반드시 털어주세요.

4. 패브릭 제품을 케어

진드기 퇴치법 네 번째입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소파 커버나 카펫, 침구 등의 패브릭 제품에 주로 서식합니다. 집먼지 진드기의 경우 60℃ 이상에서 사멸하므로 침구류는 자주 털어 햇볕에 말리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면 일주일에 한 번은 60℃ 이상의 따뜻한 물로 세탁하도록 합니다.

집먼지와 진드기를 고려한다면 불가피하게 사용해야 하는 침구류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카펫 등 패브릭 제품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하는 경우라면 물세탁이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여 침구류와 마찬가지로 일주일에 한 번은 온수로 세탁하여 햇볕에 건조하도록 합니다. 소파의 경우 천보다는 가죽이나 비닐 커버가 좋고 커튼보다는 블라인드가 좋습니다.

5. 청소기 & 소금을 사용합니다.

진드기 퇴치법 다섯 번째입니다! 청소를 할 때 스스로 쓸고 닦는 경우는 괜찮지만 청소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소금을 사용하여 진드기를 잡아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소파나 카펫 위에 소금을 뿌린 후 청소기를 돌려주세요. 소금은 먼지를 흡착시키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바닥 먼지를 흡수할 뿐만 아니라 집먼지와 진드기를 박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6. 반려동물의 진드기를 제거합니다.

진드기 퇴치법 여섯 번째입니다! 진드기는 특히 사람보다 개나 고양이의 귀에 기생하는 것을 선호하는 악명 높은 진드기입니다. 귀진드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미네랄 오일을 가득 채운 점액통을 사용해 보세요. 약국에서 귀지 제거제를 산 후 내용물을 제거하고 미네랄 오일을 채워 사용하도록 합니다.

반려동물의 귀에 걸면 귀 바깥쪽은 물론 털로 덮여 있지 않은 부분까지 모두 신경 쓰고 미네랄 오일을 발라주세요. 단, 애완동물이 미네랄 오일을 카펫이나 가구에 떨어뜨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외부에서 미네랄 오일을 발라 줍니다.

7. 자기 전에 샤워해요.

진드기 퇴치법 7번째입니다! 밖에서 생활하고 집에 돌아오면 우리 몸과 두피에는 다양한 먼지가 쌓여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그대로 방지한 채 침대에 누우면, 그것은 마치 집먼지와 진드기에 일용하는 양식을 제공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잠들기 전에는 샤워를 함으로써 먼지를 제거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8. 인형&냉동고를 이용해주세요.

진드기 퇴치법 여덟 번째입니다! 아이들이 놀거나 안고 자는 것을 좋아하는 인형도 집먼지와 진드기가 서식하기 쉬운 재질입니다. 안에 든 면 등의 이유로 세탁이 곤란하다면 냉동실에서 진드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고온과 마찬가지로 영하에서도 사멸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랩이나 비닐봉지로 인형을 싸서 하루 정도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꺼내 햇볕에 말려주세요. 이후 진드기의 시체와 분비물을 제거하고 쉽게 집먼지와 진드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모아보기

이런 글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누리호 21일 2차 발사 추진 알기쉽게 정리완료

차오름 양호석 폭행사건 알기쉽게 정리완료

천식에 좋은 음식 간단정리

집먼지 진드기 제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글이 유익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