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귀에 물 빼는 방법 알기쉽게 정리완료

반응형

귀에 물 빼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귀에 물 빼는 방법을 알게 되실 겁니다. 귀에 물 빼는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귀에 물 빼는 방법

A형 간염 증상 치료 예방 알기쉽게 정리완료

귀에 들어간 물은 대개 자연스럽게 흐르지만 드물게 귓속에 남아 외이도염 등의 문제를 일으킵니다. 귀는 피부가 부드럽고 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작은 마찰에도 상처가 생기기 쉽습니다. 귀에 물이 들어갔을 때 무의식적으로 면봉을 힘주어 사용하거나 휴지로 무리하게 물기를 빼는 것은 귓속에 상처를 남기고 세균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평소 손으로 귀를 자주 만지거나 귀를 자주 파는 습관이 있으면 외이도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 증상을 가볍게 생각하고 방치하면 만성으로 진행되기 쉽습니다. 외이도염은 귀가 막히는 느낌과 함께 귀에서 소리가 들리면 이명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염증이 심해지면 통증도 심해지고 점액과 노란 귀지가 나옵니다. 외이도가 심하게 좁아지면 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귀에 물이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물을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면봉과 티슈 활용하기 : 귀에서 물을 빼는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귓물 빼는 법 첫 번째예요! 귀 안쪽으로 물이 깊게 들어간 경우는 잘 빠지지 않고 도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 방법으로 귀 안쪽 깊은 곳의 물을 빼낼 수 있었습니다. 면봉이나 휴지를 활용한 귀의 물을 빼는 방법입니다.

(1) 면봉과 휴지를 준비합니다.

(2) 면봉에 티슈를 얇게 돌돌 말아 고정시킵니다.

(3) 휴지가 말린 면봉을 귓속에 넣습니다.

이렇게 3단계를 따라하면 놀랍게도 물이 면봉에 말린 휴지 속으로 쏙! 흡수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가장 안전하고 쉽게 물을 빼는 방법으로 드라이어로 말리는 따뜻한 팩 등을 올려두는 것보다 효과적입니다.

2. 기울입니다.

귀의 물을 빼는 방법, 두 번째! 가장 쉬운 방법은 머리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머리를 기울인 채 물이 담긴 귀를 손바닥으로 막아 약한 진공상태를 만들고 빠르게 떼면 기압차로 물을 더 쉽게 빼낼 수 있습니다. 수건을 베개에 깔고 몇 분 동안 눕는 방법도 있습니다.

3. 천으로 귀를 닦아냅니다.

귀의 물을 빼는 방법, 세 번째! 귀를 아래로 한 상태에서 귀 표면을 수건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천천히 부드럽게 닦아내고 물을 제거합니다. 물이 더 깊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천을 귀 안으로 밀어 넣지 않도록 합니다.

4. 진공상태로 만듭니다.

귀의 물을 빼는 방법, 넷째! 물이 고여 있는 귀를 손바닥에 대고 물이 나올 때까지 밀었다 뗐다 뗐다 반복합니다. 물이 깊이 들어갈 위험이 있기 때문에 귀를 세운 상태로 두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흡입기와 같은 진공상태를 만들어 물이 손바닥 쪽으로 빨려나가게 해줍니다.

5. 누워서 귀가 마루로 향합니다.

귀의 물을 빼는 방법 다섯 번째! 중력의 힘으로 물이 자연스럽게 빠질 수도 있습니다. 너무 불편해서 쿠션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귓구멍이 지면과 최대한 수직이 되도록 해줍니다. 적어도 몇 분 동안은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TV를 보거나 다른 즐거움을 찾아도 됩니다. 밤에 귀에 물이 고이면 잠자리에 들 때 귀가 아래를 향하게 해줍니다. 자는 동안 색이 빠질 확률을 높여줘요.

6. 잡아당깁니다.

귓물 빼는 방법 6번째! 귓바퀴를 잡고 뒤나 아래로 부드럽게 잡아당기는 방법입니다. 귀속 연골을 움직여 외이도를 직선으로 접근시켜 줍니다. 의사가 환자의 고막을 들여다볼 때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귀를 잡아당긴 상태에서 머리를 좌우로 움직이면 도움이 됩니다.

7. 헤어드라이어 입니다

귓물 빼는 방법 일곱 번째예요! 헤어드라이어풍으로 건조시키는 방법입니다. 가장 낮은 온도로 설정하고 귀에서 30cm 정도 떨어뜨려 작동합니다. 이때 귀고리를 부드럽게 당겨주면 바람이 귓속 깊이 닿을 수 있습니다.

8. 알코올입니다.

귓물 빼는 방법 여덟 번째예요! 소독용 알코올과 백초를 5:5로 섞은 용액을 귀에 넣는 방법입니다. 서너 방울을 귀에 넣고 30초 후에 머리를 기울여 용액을 다시 빼냅니다. 알코올 성분이 휘발되어 건조를 돕고 식초는 박테리아 번식을 방지합니다. 단, 외이도염 등 귓속에 상처가 있는 사람에게는 금물입니다.

9. 하품을 합니다.

귓물 빼는 법 아홉 번째예요! 하품만으로도 귓속에 고여 있던 '물주머니'가 폭발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인 물에 영향을 주는 어떤 행동이든지 압력을 줄이고 물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이 움직이거나 파열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은 좋은 신호입니다. 껌을 씹는 것과 같이 이관에 고인 물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10. 씹는 동작을 취합니다.

귓물 빼는 법 열 번째예요! 귀 근처의 턱뼈를 움직이기 위해 음식을 씹는 것처럼 움직입니다. 좋은 귀 쪽으로 머리를 기울이고 빠르게 반대쪽으로 기울여줍니다. 껌을 씹어서 고인 물이 빠지도록 시도해 보세요. 물은 중이(중앙이)의 일부인 이관(유스타키오관)에 붙이게 되는데 씹는 행동이 물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중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귀를 아래로 하듯이 머리를 기울여 씹는 동작을 하면 됩니다.

추천 글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뇌종양 초기증상 알기쉽게 정리완료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귀에 물 빼는 방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