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 혜택과 신청 방법

2023년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이 지원금은 국민들이 안마바우처를 이용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안마바우처를 사용하면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예산이 배정되어 지원됩니다. 이를 통해 국민들은 안마바우처를 이용하여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또한, 안마바우처 업체들도 이를 통해 안마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안마바우처를 이용하면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국민들은 이 지원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023 안마바우처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확인할수 있습니다.

2023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이란?

2023년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은 정부와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안마바우처 제도 중 하나입니다. 이 제도는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시각장애인의 일자리 제공을 목적으로 시행됩니다.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은 국가공인 전문 안마사가 제공하는 안마서비스를 1시간에 4,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매년 1월부터 신청을 시작하며, 일정 예산이 소진되면 마감됩니다. 따라서 해당 지역의 주민센터로 문의 후 신청해야 합니다.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한 자격 요건이 필요합니다. 소득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또는 기초연금수급자입니다. 또한 나이 기준은 신청일 기준으로 만 60세 이상이며, 몸이 불편한 질환을 가진 어르신이나 시각장애인이 해당됩니다.

지원 대상 및 지원 내용

2023년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은 노인성 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시각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정부와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복지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지원 대상이 되어야 합니다.

대상자신청 기준
소득 기준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또는 기초연금수급자
나이 기준신청일 기준으로 만60세 이상, 몸이 불편한 질환을 가지신 어르신
질병 분류 코드G: 신경계통 (뇌경색, 뇌출혈, 치매), M: 근골격계통 (근육통, 신경통, 디스크, 퇴행성관절염), I: 순환계통 (고혈압, 고지혈증, 혈액순환장애), R81: 당뇨, E10~E15: 당뇨병, 비 당뇨병성 저혈당성 혼수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의 지원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지원 기간: 12개월간
  • 이용 가능 회수: 월 4회, 총 40회
  • 이용 비용: 전체 비용의 90% 정부지원, 10%는 본인부담금 (1회 4천원)
  • 이용 가능 시간: 주 1회 60분 (*회당 분수는 안마원에 따라 상이)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은 지원 대상자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분들은 자세한 신청 기간과 방법을 지역별로 상이하오니, 해당 지자체 주민센터 또는 시·군·구청 사회복지과를 통해 시행 여부와 신청 기간을 문의하시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

2023년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신청을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받은 진단서, 처방전, 소견서 중 하나와 신분증, 자격확인서, 건강보험 납입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서류를 지참하고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주민센터에서는 서류를 확인하고 심사를 거쳐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을 발급해줍니다. 발급된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을 이용하려면 안마원을 방문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신청이 가능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신청을 받지 않는 곳도 있으므로 먼저 주민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금 수령

2023년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을 수령하려면, 지원 대상자여야 합니다. 대상자는 만 65세 이상이거나 만 50세 이상이면서 국민연금 수급자, 의료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지원금 수령 방법은 바우처 형식으로 지급됩니다. 바우처는 연 144만원으로, 10개월간 매월 14만4천원씩 지급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안마, 스파, 마사지 등 건강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만약 계좌가 없는 경우,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지원금 수령 계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원금 수령 기간은 1월 중에 모집하며, 신청 기간은 지역별로 상이합니다. 지자체 주민센터나 시·군·구청 사회복지과를 통해 신청 방법과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2023년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봤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1.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A1.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 소득 기준 :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또는 기초연금수급자
  • 나이 기준 : 신청일 기준으로 만60세 이상
  • 질병 분류 코드 해당자 : 몸이 불편한 질환을 가지신 어르신 (질병 분류코드는 G:신경계통, M:근골격계통입니다.)

Q2.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은 얼마나 지원받을 수 있나요?

A2.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은 월 144,000원의 금액을 10개월 간 총 1,440,000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Q3.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은 어디에서 신청할 수 있나요?

A3.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은 해당 지역의 주민센터나 보건소 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매년 1월부터 신청을 시작하며, 일정 예산이 소진되면 마감됩니다.

Q4.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A4.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 신분증
  • 주민등록등본
  • 소득증명서
  • 건강보험증
  • 의료보장증

Q5.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을 받을 때, 본인이 직접 이용해야 하나요?

A5. 안마바우처 국민건강지원금을 받을 때, 본인이 직접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이용 대상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가족이나 보호자 등이 대신 이용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