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반응형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뇌종양 초기증상 알기쉽게 정리완료

추워지면 몸에서 추위에 반응합니다. 가장 먼저 찾아오는 질환이 근육통입니다. 영하로 날씨에는 근육과 혈관이 수축하고 근육의 유연성은 떨어지고 혈액순환은 저하됩니다. 특히 기존 근육통이나 어깨질환, 목디스크를 앓고 있는 환자는 겨울에는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등 통증은 흔히 목이나 어깨 등 다른 부위에서 통증이 전이된 경우가 많습니다. 목이나 어깨 등 인접 부위의 질환 증상이 등을 통해 통증이 되고 등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에 대한 감별이 어려운 질환 중 하나입니다. 등 자체를 이루고 있는 근육이나 뼈, 관절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고 심한 어깨 질병이나 목 디스크 때문에 등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등 통증은 후유증 없이 비교적 치료가 잘 되는 질환입니다. 그러나 치료를 소홀히 하거나 방치하면 근육의 만성통증이 될 수 있어 지속적인 관절운동 장애를 유발합니다.

1.근막동통증후군입니다.

근막동통증후군은 신경학적 이상이 없음에도 어깨나 목 뒤, 등 근육이 뭉치고 뭉쳐 아픈 증상을 경험하는 것으로 흔히 '가래가 들어갔다'고 표현됩니다. 근막동통증후군은 잘못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할 때 유발됩니다. 처음에는 목 뒤쪽이나 어깨 부위가 뻐근한 정도이지만 점점 바늘에 찔리거나 타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거나 통증 부위의 근육이 딱딱해져 부위를 누르면 심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처음에는 조금 불편한 정도이지만 통증이 수개월에서 수년간 지속되면서 만성적인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어깨와 목 뒤쪽 통증을 호소해 어깨관절 질환이나 목디스크에도 오인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막동통증후군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스트레칭과 올바른 자세 유지, 온열요법 등이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진행하기 전에는 가벼운 체조와 스트레칭부터 시작하고 가벼운 중량운동으로 근력을 충분히 키운 후 본격적인 운동을 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경추질환입니다.

목디스크나 경추관협착증과 같은 경추질환에 의해서도 등이나 어깨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치 디스크 환자에게 허리가 아닌 다리에 통증이 생기는 것과 비슷합니다. 경추 사이 허리디스크가 튀어나와 주변 신경을 압박하는 목디스크는 초기에는 주로 목 뒤쪽이 아프고 뭉치는 증상으로 시작됩니다. 그러나 점차 어깨와 팔, 등에 통증이 퍼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목 주위 통증뿐만 아니라 어깨와 등 통증, 두통 등의 증상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척추측만증입니다.

목 뒤쪽이나 어깨를 비롯해 등까지 쑤시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면 척추측만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은 척추의 S형 곡선이 여러 원인에 의해 뒤틀려 정면에서 바라볼 때 구부러진 상태를 말합니다. 이중기능성 척추측만증은 다리를 꼬고 앉거나 무거운 가방을 한쪽으로 메는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허리가 구부러진 것으로 방치하면 만성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체형교정이나 운동 등으로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4. 췌장암입니다.

정좌에 눕기 어려울 정도로 등 한가운데가 좁혀지는 듯한 통증을 느끼면 췌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화를 담당하는 장기인 췌장은 신장처럼 복벽 뒤에 있지만 문제가 생겨 염증이나 혹이 생기면 지속적인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췌장염이 의심되는 등의 통증을 느끼면 병원을 방문하여 초음파 검사를 받고 췌장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췌장암이라면 생존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관건이기 때문입니다.

5. 대동맥 박리증입니다.

등 부위나 가슴이 찢어지는 듯한 심한 통증이 갑자기 나타나면 대동맥 박리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동맥 박리는 어떤 원인으로 대동맥 내막이 찢어져 대동맥 내강 내에 있던 혈액이 대동맥 중막으로 파급되어 대동맥 벽이 내층과 외층으로 분리되는 것을 말합니다. 통증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실신하거나 숨이 차거나 기침을 할 수도 있으며 최대한 신속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므로 최대한 빨리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

통풍에 안좋은 음식 알기쉽게 정리완료

폐암에 좋은 음식 알기쉽게 정리완료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