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땀띠 없애는 방법 간단정리

반응형

땀띠 없애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땀띠 없애는 방법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땀띠 없애는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땀띠 없애는 방법

갱년기에 좋은 식품 간단정리

더울 때 우리 몸은 체온 조절을 위해 땀을 발생시키는데, 땀샘에서 만들어진 땀은 땀구멍을 통해 피부표면으로 분비됩니다. 땀띠는 땀구멍이 막히면서 나타나는 피부 증상을 의미하는데 자외선, 과도한 비누 사용, 다량의 땀 등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땀은 많이 분비되는데 땀구멍이 막혀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땀이 저는 통로나 땀샘이 파열되어 주위 조직에 땀이 새어 부풀게 되고 이것이 붉고 작은 조처럼 피부에 생겨 따끔따끔하고 가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땀띠는 홍색 한진이라고도 하는데, 아이들은 열이 많고 피부 조절 기능이 미숙하여 땀띠가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피부가 접히는 목, 사타구니 등에 땀띠가 생기기 쉬우므로 보호자의 주의 관찰이 필요합니다.

1. 피부에 신선한 공기를 매일 받습니다.

땀띠 없애는 방법 첫번째! 땀띠가 있을 때는 매일 같은 옷을 입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직장이나 다른 일로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쉴 기회가 있을 때 옷을 벗도록 합니다. 벗겨지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최소한 피부가 신선한 공기를 쏘도록 해 줍니다. 피부가 숨을 쉬는 과정을 돕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2.국소 스테로이드 연고를 발라봅니다.

땀띠를 없애는 방법, 두 번째! 스테로이드는 바른 부분의 염증반응과 자극, 붓기를 줄이는 약입니다. 스테로이드 연고를 얇게 펴 바르면 땀띠의 발적과 민감성을 거의 확실하게 조절할 수 있고 회복 속도도 빨라집니다. 크림을 충분히 덜어 바르도록 해요.

3. 파우더를 활용하여 피부 건조 & 진정시킵니다.

땀띠를 없애는 방법, 세 번째! 가끔 덥고 습도가 높은 기후에서는 땀띠가 생긴 피부를 완전히 건조시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다고 해도요. 이런 상황에서는 소량의 탈크가루나 베이비파우더 또는 옥수수전분(한 가닥) 등을 땀띠 부분에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가루들은 습기를 흡수하여 피부를 건조하게 해줍니다.

4.목욕 자주하기 & 공기건조를 하세요.

땀띠를 없애는 방법 넷째!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발진(모든 종류)이 있을 때 특히 중요합니다. 먼지와 오염, 박테리아 등이 모두 땀띠 부위에 감염을 유발하여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발진이 있으면 하루에 최소 한 번은 샤워를 함으로써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또한 샤워가 끝난 후 물기를 제거할 때는 수건이나 수건으로 문질러 닦지 말고 공기건조를 시켜 줍니다. 아니면 수건 등으로 꽉 누르면 물기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수건으로 피부를 문지르면 피부가 추가적인 자극을 받는 것은 물론 감염을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옮겨갈 수도 있습니다.

5. 강력한 신체활동을 피하세요.

땀띠를 없애는 방법 다섯 번째에요! 운동은 체온을 높이고 땀을 흘리도록 합니다. 물론 운동이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좋지만 단기적으로는 땀띠가 사라지는 것을 막아 더욱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땀띠를 치료할 때는 심한 신체 활동을 가능한 한 피해 줍시다. 특히 덥고 습기가 많다면 몸을 더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일반 크림&로션 사용을 피하십시오.

땀띠 없애는 방법 여섯 번째! 가끔은 땀띠가 저절로 낫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일부 크림과 로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크림이나 로션은 땀띠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보습과 진정 효과로 광고를 내도 실상은 땀띠를 악화시킬 뿐입니다.

7. 통기성이 좋은 헐렁헐렁한 옷을 입습니다.

땀띠를 없애는 방법, 일곱 번째! 땀띠로 고생하고 있는 경우에는 통기성이 좋은 헐렁한 옷을 입음으로써 피부를 공기에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피부의 습기나 땀이 증발하기 쉽고 땀띠 주변에 습기가 차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8. 저자극성 컬러민 로션을 발라보세요.

땀띠 없애는 방법 여덟 번째예요! 카라민은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키며 자극을 줄여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칼라민은 땀띠 등 피부질환에 따른 소양감(가려움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카라민이 들어 있는 로션은 그래서 발진 치료용 로션으로 판매되기도 합니다.

9. 열을 피하세요.

땀띠를 없애는 방법, 아홉 번째! 땀띠는 더운 날씨에 땀을 흘리는 것이 주된 원인입니다. 땀을 적게 흘리면 표피층 아래에 갇히는 땀 자체가 줄어들기 때문에 땀띠가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결국 더운 날씨와 열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땀띠 치료에 최적입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목 아플때 좋은 음식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당뇨에 좋은 음식 간단정리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기쉽게 정리완료

땀띠 없애는 방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