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반응형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백내장에 좋은 음식 알기쉽게 정리완료

목디스크는 목 쪽 척추인 경추골과 뼈 사이의 추간판이라 불리는 추간판이 정상적인 위치에서 벗어나 경추신경을 자극하거나 압박하면서 나타난 신경성 통증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퇴행성 변화가 나타나고 디스크 벽에 균열이 생겨 내부 수핵이 빠져나가는 것이 주요 원인이지만 최근에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자세로 인해 젊은 연령층에서도 많이 발생하는 추세입니다.

목디스크 초기 증상은 팔과 어깨, 손 전체에 통증이 나타나고 손가락 감각도 둔해져 젓가락 사용법이 어렵거나 글쓰기가 불편해 옷단추를 채우지 못하게 됩니다. 팔 전체가 저리는 것보다는 한쪽 팔의 특정 부위만 저리고 손 감각이 둔해지거나 예민해지는 등의 이상이 생기거나 걸을 때마다 다리가 휘청거립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목디스크를 의심해 보고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1. 목 푸는 운동입니다.

먼저 양손을 꼬고 앞으로 뻗어 20초간 유지한 후 팔을 하늘로 뻗어 스트레칭합니다. 각진 팔을 그대로 좌우로 움직여 옆구리를 펴는 느낌으로 스트레칭합니다. 한쪽 팔을 뒤로 젖힌 후 팔꿈치를 잡고 허리 쪽으로 번갈아 당깁니다. 팔을 반대편 어깨로 당긴 후 같은 방법으로 팔꿈치를 잡고 등쪽으로 당깁니다.

처음처럼 양손을 꼬고 나서 앞으로 뻗어서 20초간 스트레칭을 합니다. 허벅지 옆에 팔을 댄 후 손바닥을 반대로 돌려 스트레칭합니다. 한쪽 다리를 배 쪽으로 올리고 발목 교대로 스트레칭을 합니다. 무릎을 올리고 번갈아 5번씩 돌립니다.

2. 순리적인 운동입니다.

아니아니,운동을하는방법은굉장히히히쉽습니다. 목에 힘을 뺀 상태에서 고개를 좌우로 부드럽게 흔들어 주세요. 앉아서 할 때는 허리를 똑바로 펴고 엉덩이를 의자에 밀착시켜 등을 붙여서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몸의 힘을 완전히 빼고 천천히 심호흡을 하면서 고개를 좌우로 돌리세요. 본인의 머리를 헬륨풍선이라고 생각하고 목을 풍선 잡는 실이라고 상상하면서 운동을 한다면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목 앞 근육을 키우는 운동입니다.

오른손을 들고 나서 왼쪽 쇄골에 손가락이 닿도록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배부터 가슴, 그리고 턱까지 상체 앞 근육 전체가 늘어나는 것을 손가락으로 느끼면서 머리를 포함해 상체 전체를 뒤로 젖힙니다. 이 상태를 5초 정도 유지한 후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단순히 머리만 뒤로 젖히는 것이 아니라 상반신 앞 근육 전체가 늘어나는 느낌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반복하시면 됩니다.

4. 어깨관절 운동입니다.

양 어깨를 동시에 천천히 위로 올린 후 양 어깨의 힘을 빼고 아래로 툭 떨어뜨립니다. 약 10회 반복합니다. 편안하게 호흡을 하면서 어깨 주변의 근육을 이완시켜 줍니다. 손을 어깨에 올려 공을 굴리듯 돌리면서 운동합니다.

5. 걷기 운동입니다.

걷기는 몸 전체를 무리 없이 균등하게 움직일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심폐기능과 장기능을 강화시키고 무엇보다 척추의 균형을 잡아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습니다.

6. 목관절 운동입니다.

머리를 똑바로 하고 전방을 봅니다. 구부리는 방향으로 시선을 돌려 편안하게 호흡하고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킵니다. 앞, 뒤, 옆, 비스듬히 구부리거나 젖혀 10~15초간 유지합니다.

7. 고개를 갸우뚱해요.

서 있는 상태에서 두 다리를 벌립니다. 어깨가 따라가지 않도록 한쪽으로 고개를 갸우뚱해요. 여기서 머리가 젖혀진 쪽 손을 이용해 머리를 살짝 눌러주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이 동작을 약 15초 정도 유지한 후, 이번에는 반대쪽으로 고개를 기울여 반복합니다. 역시 해당 동작을 대략 15초 정도 유지해 줍니다. 이렇게 좌우 고개를 기울이는 동작을 대략 두 번 반복하면 됩니다.

8. 등척성 운동입니다.

손바닥으로 머리를 눌러 가볍게 저항합니다. 머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너무 세게 밀지 않도록 합니다. 머리를 똑바로 하고 전방을 봅니다. 10~15초간 버틸 수 있습니다. 세 번 반복합니다.

9. 짧아진 목 앞 근육을 키우는 운동입니다.

오른손을 들고 나서 왼쪽 쇄골에 손가락이 닿도록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배부터 가슴, 그리고 턱까지 상체 앞 근육 전체가 늘어나는 것을 손가락으로 느끼면서 머리를 포함하여 상체 전체를 뒤로 젖히고 이 상태를 5초 정도 유지한 후 천천히 숨을 내쉬면서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단순히 머리만 뒤로 젖히는 것이 아니라 상반신 앞 근육 전체가 늘어나는 느낌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반복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습진 원인 알기쉽게 정리완료

눈 피로 푸는 법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노화방지에 좋은 운동 간단정리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용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