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토하는 이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강아지 토하는 이유를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강아지 토하는 이유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강아지 토하는 이유
구토는 단순 구토, 그리고 위산 등의 역류로 구분됩니다. 단순 구토란 위와 장 상부에 있던 물질이 억지로 나오는 것을 의미하는데, 구토 시 노란색 담즙이나 일부 소화된 음식이 나와 시큼한 냄새가 납니다. 반대로 역류의 경우는 소화되지 않은 음식이 식도에서 입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따라서 구토의 경우 식사 후 몇 시간 후, 반면 역류의 경우 식사 직후에 발생합니다. 이유는 다양하지만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의 구토는 장 트러블이나 위염인 경우가 많습니다.
강아지가 구토할 때는 가정에서의 응급처치로 우선 성견이 단순한 구토 증상만 보이는 경우에는 물과 음식을 약 10~12시간 주지 않도록 합니다. 개가 구토를 한다는 것은 자신의 몸에 맞지 않는 나쁜 이물질을 스스로 배출시키는 자연보호 작용 행동의 하나이므로 스스로 치유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10~12시간이 지난 후 더 이상 구토를 하지 않게 되면 얼음조각을 핥아 먹도록 하며 3~4시간마다 반복해 줍니다.
얼음을 먹고 토하지 않으면 물을 먹입니다. 물도 2~3시간 반복해 줍니다. 물을 마셔도 토하지 않을 경우에는 소화가 잘 되도록 죽 종류의 부드러운 음식을 조금씩 먹이고 지켜본 후 2~3일 후에는 평소 먹던 음식으로 천천히 바꿔줍니다.
일시적인 구토라면 토한 후에도 잘 먹고 잘 놀고 평소와 같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구토와 설사나 무기력증 등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양한 질병의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반복적인 구토를 보이는 경우는 근본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토가 장기화될수록 탈수나 영양부족 혹은 체액과 영양분의 손실로 인해 다른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구토의 원인과 빈도, 그리고 증상의 심각성에 따라 원인파악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 4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강아지 건강에 이상이 있을 경우 입니다.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 첫 번째에요! 강아지의 건강에 이상이 있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토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개가 주인이 보이지 않는 곳에 있거나 체온이 높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정상 체온은 사람보다 높아 약 38.5~39℃입니다.
2. 식사 습관이 불규칙하니까요.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는 두번째에요! 외출하거나 급여하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진 경우입니다. 개의 불규칙한 식사 습관은 어떤 때 먹자는 심리가 발동하는 것으로 사람과 비슷합니다. 아이들의 공복시간이 12시간 지나면 위산이 지속적으로 분비되어 위를 자극하게 됩니다. 즉 배가 고파지는 거죠. 부득이 공복시간이 길어진 경우라면 너무 급하게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료에 물을 불려 소화가 잘 되도록 급여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3) 음식을 급하게 먹어서요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는 세 번째에요! 개가 토하는 원인 중 가장 많은 경우입니다. 속된 표현으로 개의 눈을 가리게 먹는다는 표현이 있습니다. 강아지들에게 현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맛있는 간식, 혹은 숨기고 싶을 정도의 매력적인 음식이라면 개의 눈을 가리게 먹습니다. 그리고 곧 토해 버릴 겁니다. 사실 강아지들이 그렇게 급하게 먹는 이유는 배가 너무 고프거나 형제자매견이 있을 때 뺏기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심지어 남편도 라이벌로 보기도 해요.
4. 이물질을 먹은 경우입니다.
개가 토하는 이유는 네 번째입니다!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 첫 번째에요! 이물질을 먹었을 때 토하는 경우도 자주 있는 현상입니다. 집 안에서도 산책을 할 때도 바닥이나 길가에 있는 이물질을 강아지가 먹으면 토합니다. 이런 경우는 개가 토하고 나서 무엇을 먹었는지 알 수 있는 경우입니다. 그 밖에도 개가 장시간 차를 탔을 때에도 토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글 -
강아지 토하는 이유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