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엉덩이 종기 원인 간단정리

반응형

엉덩이 종기 원인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엉덩이 종기 원인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엉덩이 종기 원인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엉덩이 종기 원인

현미 효능 및 부작용 간단정리

하루종일 책상에서 일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엉덩이 안쪽에 종기가 자주 생깁니다. 여드름보다 크고 붉어지며 부어오르고 문지르거나 앉을 때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눌린 상태에서 땀이나 습기가 더러운 환경을 만들어 엉덩이 종기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황색포도상구균은 피지와 피부가 습한 환경에서 잘 자라며 모낭에 들어가 감염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포염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지만, 종기에 비해 작고 흔한 염증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엉덩이 붓기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엉덩이 종기의 원인

엉덩이의 종기는 면역이나 호르몬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신체의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면역체계가 비정상적일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과체중, 탈모제, 철분결핍 등 자가면역질환 등도 엉덩이 부종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의 종기 증상은 뾰루지가 딱딱하게 굳어져 부풀어 오릅니다. 만지면 아프고 뜨겁고 증상이 악화되면 홍반이 나타나고 점차 주변으로 퍼집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병변이 부드러워지고 내부의 고름이 나와 배출되게 되는데 2~3주 후 파열돼 치유되지만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흉터나 색소 침착이 남아 다시 쓰리거나 물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엉덩이 종기 치료

엉덩이 종기의 통증이나 촉진이 감소하면 종기는 대개 자연스럽게 가라앉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고 종기에 고름이 쌓여 통증이 지속되면 피부과를 가야 하며, 집에서 긁거나 짜면 염증이 퍼져 악화될 수 있는데 피부과에서는 붉어지고 열, 붓기, 통증 등의 증상을 진통제와 소염제로 완화하며 항생제 연고나 주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보통 2~3주 안에 치유된다고 합니다.

엉덩이 종기 예방법

엉덩이 주위에 땀을 흘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샤워를 통해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공기가 통해 덜 꽉 끼는 속옷을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시간 앉아 있지 말고 규칙적으로 일어나 스트레칭이나 붓기를 예방해야 합니다. 당뇨병과 비만을 앓고 있으면 면역체계가 약하고 종기가 생기기 쉬우므로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합니다.

함께 읽을만한 추천 글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 간단정리

혈관염 증상 및 원인 간단정리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간단정리

엉덩이 종기 원인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