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 간단정리

반응형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으면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

장염에 좋은 음식 간단정리

장염이 복통, 설사, 구토를 유발할 때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요? 장염에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장염에 걸리면 염증으로 인해 장이 너무 피곤해서 사용합니다. 따라서 설사가 멈출 때까지 하루 또는 이틀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장염은 심각하지 않으며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도 스스로 치유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장을 자극하는 음식을 먹으면 빨리 낫지 않고 악화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장을 비워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밥을 먹어도 배고플 때는 죽을 조금씩 나눠 먹고 커피, 초콜릿, 카페인, 우유, 아이스크림 등 평소 즐겨 먹던 유제품은 참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턴트 음식은 가급적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을 먹어도 되는 음식입니다.

1. 물, 이온음료, 보리차입니다.

보통 장염은 설사를 일으키고 몸에서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수분 보충이 필요합니다. 이때 찬물을 마시면 위장에 부담이 되므로 뜨거운 물을 마시거나 따뜻한 보리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이외에도 나트륨, 염소, 칼륨 등의 전해질도 많이 상실되므로 이온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좋은 방법으로는 물 1리터에 소금 반티스푼을 조금씩 넣어 자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2) 죽입니다

장염 초기에는 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도록 하루에 물만 마시고 금식한 후 점차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따라서 먹는 것은 죽인데 이때 아무것도 넣지 않은 흰죽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죽은 탄수화물 식이섬유로 일정량의 칼로리를 보충할 수 있는 한 조금씩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의 주의점입니다.

장염을 빨리 치료하기 위해서는 잃어버린 수분을 보충하고 전해질의 균형을 유지하여 적절한 영양을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장염에서 회복되는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며 빠르면 3일, 늦으면 몇 주 사이에 개인마다 속도 차이가 있습니다.

로타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 살모넬라장염, 비브리오장염 식중독 등 염증성 장염은 약 3~7일 걸리는 세균성 또는 바이러스성 감염으로 설사나 구토가 7일 이상 지속될 경우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읽을만한 좋은 글

쇠비름 효능 간단정리

아오리사과 효능 간단정리

통풍 초기증상 및 원인 간단정리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