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눈물자국 없애는법 간단정리

반응형

강아지 눈물자국 없애는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강아지 눈물자국 없애는법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강아지 눈물자국 없애는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강아지 눈물자국 없애는법

강아지 보양식 만들기 간단정리

마르티즈와 포메라니안, 비숑프리제 등 흰 강아지의 눈 밑에 검붉은 자국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인들 사이에서는 눈물의 흔적으로 알려진 이 흔적은 강아지 본연의 사랑스러운 표정을 깨고 주인을 고민하게 합니다. 강아지에게 어떻게 이런 검붉은 눈물 자국이 생길까요? 강아지의 눈물에는 적혈구가 분해될 때 생기는 포르피린(porphyrin)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사람은 포르피린을 담즙과 장을 통해 배출하는데 강아지는 눈물, 침, 소변을 통해 배출합니다. 포르피린에는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공기와 접촉하면 검붉은 색을 내게 됩니다. 개의 눈물은 사람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쏟아지고 눈가를 검붉은 눈물의 흔적은 혹시 건강상의 문제가 없는지 의심하게 합니다. 실제로 강아지의 눈물이 과도하게 흐르는 현상을 '흘림증'이라고 하는데, 흘림증의 발생 원인은 강아지마다 다릅니다.

1.강아지의 식기를 점검합니다.

강아지 눈물 자국 없애는 방법 첫 번째에요! 강아지 식기로 플라스틱 재질의 식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라스틱 식기는 쉽게 갈라지고 박테리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식기를 강아지가 핥는 경우는 물론 강아지 얼굴에 식기가 잘 묻기 때문에 감염의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2. 식염수로 꼼꼼히 닦아 눈물 자국을 예방합니다.

강아지의 눈물 자국을 없애는 방법, 둘째! 대부분의 경우 강아지가 눈물이 났을 때 꼼꼼히 닦아주면 착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성하게'의 기준은 강아지 얼굴 부분의 털을 잘 다듬는 것과 하루에 두 번 이상 젖은 솜으로 눈물을 닦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콘택트렌즈 세척에 사용하는 식염수를 이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세척액에 함유된 소량의 붕산이 포르피린에 함유된 철 성분을 산화시킴으로써 강아지의 눈 밑을 깨끗하고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3. 개 사료에 신경 쓰세요.

강아지 눈물 자국 없애는 방법 세 번째에요!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도 중요합니다. 특히 개에게 불필요하거나 소화가 어려운 성분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독 기능을 수행하는 동안 부담을 주지 않는 식단이 이상적입니다.

4. 비타민C 액체나 식염수를 활용하여 눈물의 흔적을 제거합니다.

강아지 눈물 자국 없애는 방법 두 번째에요! 식염수처럼 붕산이 소량 함유된 용액이나 액체 비타민C를 면봉에 묻혀 개 얼굴에 이미 생긴 눈물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의 시트르산과 산 성분은 포르피린의 철 화합물을 산화시킴으로써 기미를 밝게 해줍니다. 또한 은용액(colloidal silver)도 효과적입니다. 은용액은 항균성을 가지고 있어 효모의 감염과 눈 밑 습진 피부염의 발생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반면 햇빛을 자주 받으면 더러움이 더 어두워지므로 집중눈물 자국 관리 기간에 유의하도록 합니다.

5.강아지의 얼굴을 깨끗이 관리해 줍니다.

강아지 눈물 자국 없애는 방법 다섯 번째에요! 하루 2회 개의 눈물을 닦아주고 정기적으로 미용을 해줌으로써 개의 털을 관리해 줍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글

아침에 하면 좋은 운동 간단정리

잇몸이 붓고 아플때 치료 간단정리

근육통 빨리 푸는법 간단정리

강아지 눈물자국 없애는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